Untitled-2-01.jpg
Untitled-2-02.jpg
Untitled-2-03.jpg
Untitled-2-04.jpg
Untitled-2-06.jpg
INSPER

들여서는 안될 것을 들인 자의 말로

수상명 INSPER Award
심사평 A3의 판형으로 제작되어 주목성과 가독성이 우수하고 전체적인 편집과 제본이 스토리 구성이 탄탄하다는 평가를 받았고 탁월한 작품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마약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책의 구성과 편집만으로도 형태적인 이미지 전달이 가능하도록 상상력을 발휘했다는 기획력과 디자인 모두에서 대상으로 손색이 없다는 찬사를 받았다.
지원자 고은진
사용 지종 인스퍼-인스퍼 러프
작품요약 현재 마약의 위협은 가볍지 않습니다. 하르피이아라는 신화적 존재를 모티프로 삼아 마약의 위험성을 인포그래픽으로 전달하여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합니다.
작품설명 대한민국은 마약 청정국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으면서 마약에 대해 안일한 태도를 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약의 위협은 우리 삶 속에 깊이 들어와 있으며, 인간 본성과 관련한 쾌락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마약의 위험성은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하르피이아는 신화적 존재이자 여자 얼굴을 한 새로 매혹적인 모습으로 나타나지만 곧 괴상하고 무섭게 변하여 사람을 위협하는 속성이 마약과 유사하여 이를 모티프로 그 위험성을 풀이합니다. 마약류를 분류하고 특성에 따라 하르피이아의 깃털을 구성하여 중독 단계에 따라 아름다워 보이는 새의 모습이 무서운 인면조로 변하는 과정을 설명하여 그 위험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합니다. 본 프로젝트는 마약의 위험성과 대한민국의 마약 실태에 대한 정보를 영상과 편집물과 같이 다양한 매체에서 인포그래픽으로 전달하여 사람들에게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합니다. 특히 책은 A3의 판형으로 압도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