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2.jpg
3.jpg
4.jpg
5.jpg
INSPER

다섯 시점에서 얻은 55가지 영감들

수상명 INSPER Award
심사평 자연과 사람 그리고 공동체가 지속가능한 디자인으로 적용되고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책 형태의 아카이빙을 만들어 냈다로 한다. 미래의 북디자인을 실험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서체와 편집 디자인 방식과 스토리 전개가 지속적으로 영감을 제공하는 책이라는 북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지원자 홍준표
사용 지종 인스퍼-매직쉐도우
인스퍼-매직콤마
작품요약 디자인 교육기관 SADI의 글로벌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학생들의 55가지 인사이트들을 뭉쳐놓은 단상록입니다. ‘디자인과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고민의 흔적이 담겨 있습니다.
작품설명 원제는 로, 140*225mm 규격의 출판물입니다.

2019 SADI 글로벌 인스퍼레이션 투어에 선정된 다섯 학생은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탐방의 주제로 삼았습니다. 자연과 사람, 공동체가 공존하는 선진 시스템을 엿보는 여정이었습니다. 탐방을 다녀온 학생들은 그곳에서 얻은 소중한 인사이트들을 그들끼리 가지고 있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에, 보고 들은 정보들을 예리하게 가다듬어 책 형태의 아카이빙을 만들고, 전시를 개최했습니다.

아카이빙을 관통하는 '지속가능성'을 담기 위해 내지는 인증받은 재생지인 에코프린트를 사용했습니다. 책과 전시에는 실험적 타입페이스 플랫폼 퓨처폰트를 통해 선보인 라틴서체 Gig과 한글서체 아르바나를 함께 사용했습니다.